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재단법인 진단검사의학재단

  • HOME
  • LOGIN
  • JOIN
  • ENG

정보관리부

현재 페이지 경로
  • HOME
  • 재단소개
  • 사업부 소개
  • 정보관리부

정보관리부는 진단검사의학재단의 전산 시스템을 총괄하여 구축하고 운영하는 부서로 재단의 모든 사업 부서들이 원활히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회원들이 인증심사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홈페이지 관리

국문 및 영문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들이 재단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온라인 교육센터를 통해 교육 접수, 수강, 이수 내역 관리 등 원활한 교육 사업을 지원합니다. 또한 국제협력, 표준화 사업 등 재단의 주요 활동을 알리고 관련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관리합니다.

우수검사실 신임인증 평가 전산시스템 관리

우수검사실 신임인증 평가 사업을 심사 신청부터 수검, 인증서 발급까지 인증심사 전과정을 전산화하여 업무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인증 심사에 사용되는 문항의 개발, 심의, 이력 관리를 전산화하여 체계적으로 문항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합니다.

재단 업무 시스템 관리

재무/회계, 연구관리 등 재단 내 각 부서의 업무를 지원하는 전산 시스템을 개발하고 관리합니다.